Nazare는 산업용 데이터 플랫폼입니다. Nazare는 산업 장비에서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하고, 빠르게 저장, 변환, 분석하는데 필요한 성능,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Nazare를 통해 고객의 핵심 비지니스에 데이터를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초정밀 설비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고 다양한 설비를 쉽게 연결하며 손쉽게 데이터를 변환하거나 통계 및 알람 생성이 가능합니다.
파편화된 제조환경의 초정밀 데이터를 마이크로 세컨드 단위로 빠르게 처리하는데 특히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가상엣지를 통해 관리콘솔에서 쉽게 설비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산업용 프로토콜을 지원을 위해 물리 엣지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관리콘솔에서 손쉽게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변환하거나 통계 및 알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Nazare는 독자기술로 개발된 코어 기술을 통해 단 한대에서도 고성능으로 수집 및 조회 처리를할 수 있으며 특히 시계열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저가 서버 단 1대로 초당 1000만개의 시계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초당 1억 개 이상의 시계열 데이터를 조회합니다.
빅데이터를 일반 DB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수집하고 20배 이상 빠르게 조회합니다. 또한 Spark 대비 10배 이상 빠르게 수집합니다.
시간범위 검색 및 집계에 최적화되어 시계열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Nazare는 단 1대로도 동작하여 일반 빅데이터 플랫폼 대비 매우 작은 비용으로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소스 사용이 효율적이고 스토리지 소모도 적어 비용을 매우 낮출 수 있습니다.
단 1대로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지만 무한으로 수평 확장되는 빅데이터 플랫폼입니다.
Rust 네이티브로 자체 개발된 스트리밍 프로세스와 데이터베이스는 일반 빅데이터 엔진 대비 매우 낮은 리소스를 사용하여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Parquet 파일 포맷을 이용한 높은 압축률은 스토리지 비용을 낮춰 줍니다. 또한 분리된 컴퓨팅과 스토리지는 불필요한 비용 추가를 막고 데이터 타입 별로 핫/웜/콜드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어 비용이 절감됩니더.
다양한 최신 오픈소스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된 Rust 네이티브 코어 서비스는 VM 또는 GC 오버헤드가 없고 OOM 없이 1대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합니다. 또한 분리된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통해 효율적인 스케일 업/아웃이 가능합니다.
DataFusion 쿼리엔진 기반에 Arrow 인메모리 포맷과 Parquet 파일 포맷을 활용하여 Colum 방식의 고속처리를 수행합니다. 또한 ADBC 및 FlightSQL 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직렬화 및 네트워크 오버헤드를 최소화하고 OLAP 방식에 최적화된 처리를 수행합니다.
Rust로 개발된 코어 서비스는 VM 또는 GC 등의 오버헤드가 없고 LLVM을 통해 높은 수준의 네이티브 컴파일을 통해 최적화되어 생성됩니다. 또한 Jemalloc과 Swap을 활용하여 OOM없이 단 1대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합니다.
컴퓨팅과 스토리지가 분리되어 있어 필요에
따라 효율적으로 스케일 업/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단 1대로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이후 무중단 확장이 가능하고 온프레미스 및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구성이 가능합니다. 또한 특정 벤더나 기술에 의존적이지 않아 호환성이 높습니다.
단 1대로 시작해 분리된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통해 수십 PB 이상을 저장하는 대규모 클러스터로 동적 확장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나도 느려지지 않습니다.
망 분리된 온프레미스는 물론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 설치 및 운영이 가능하고 멀티/하이브리드 환경 구성도 가능합니다.
오픈소스와 개방형 프로토콜 및 포맷 기반으로 설계되어 특정 클라우드 공급자나 특정 벤더의 기술에 의존하지 않아 라이센스 비용이 낮고 호환성이 높습니다.
쿠버네티스와 레이크하우스 아키텍쳐 기반에 FDAP 스택으로 개발된 핵심 서비스 들은 최신 빅데이터 플랫폼에 어울리는 고성능, 고효율, 저비용, 높은 호환성 등을 제공합니다.
쿠버네티스 기술을 근간으로 단 1대로 시작하지만 대규모 확장을 가능케 하고 온프레미스 및 다양한 클라우드 형태의 설치 환경을 지원하며 컴퓨팅과 스토리지를 분리하여 효율성을 높여 줍니다.
레이크 하우스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데이터레이크의 기능을 하나의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며 표준화된 저장 방식은 기존 다양한 쿼리 엔진 들 과도 호환됩니다.
FDAP (FlightSQL, DataFusion, Arrow, Parquet) 스택을 기반으로 OLAP에 효과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고성능 빅데이터 처리는 머신러닝과 AI 업무에서 작업 능률을 향상 시킵니다.
검증된 오픈소스 기반에 다양한 서비스 들을 효율적으로 배포 운영할 수 있으며 벤더 중립적이기에 다양한 쿼리 엔진을 지원합니다.
FDAP (FlightSQL, DataFusion, Arrow, Parquet) 스택은 빅데이터에 필수적인 표준 오픈 소스 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Apache Software Foundation에서 보증된 오픈 스탠다드 입니다. 또한 델타레이크는 데이터 스토리지 프레임워크로서 수많은 프로덕션 환경에서 검증되었습니다.
표준화된 오픈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기존 빅데이터 처리 엔진과 호환되며 특정 벤더에 종속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오픈소스 서비스 들을 빠르게 배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앱서비스, BI, AI, 머신러닝 등 다양한 워크로드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